1층벽돌집모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쎄미 조회 55회 작성일 2020-10-20 11:25:42 댓글 0

본문

조적조,벽돌집에 대한 개념 정리.

조적조,벽돌집에 대하여.....
지진 등에 대해 취약한 이유로 선호도가 낮아진 벽돌 주택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해 봅니다. 지진 빈도가 아주 낮은 우리나라에서 장점도 많은 조적조를 재조명해 봅니다. 잘 시공하면 중후한 멋과 내구성 좋은 벽돌집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칠칠이 올림 ^^
평정심 : 제게 너무 도움이 되는 조적 벽돌 동영상이었습니다, 벽돌로 지은 집이 몇 백년식 사용되고 여전히 건재하고, 지하는 아름다운 식당으로~ 앞으로도 영원하지 안을까 싶네요 ^^ 우리나라에도 고풍스러우면서 영원한 건물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더~
Idman Kim : 많은도움을 주는 영상 입니다. 2층 조적조를 지을때 단열 을 어떻게 해야 하며 전선관 설치방법의 영상이 있는지요?
김식영 : 멋져요
즐거운 여행이었나보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집짖기 공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땅도 보러 다니고..
건강하세요
김정출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무허공 : 기계설계를 전공했는데 구조설명이 다 이해되네요.
동의보감 : 안녕하세요
선생님은 발품을 파셨군요
저희는 편안하게 눈품만 팔았습니다
오늘은 눈호강 제대로 했네요

2006년 고향집을 조적조 슬라브로 지었는데요
지금까지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당시 저희마을엔 2층집이 첨이였는데요
건축하신 분도 경험많은 분이 아니고 본인의 집을 잘 짓고선 의뢰를 받고 알음알음 농가주택을 몇채 짓고자 했던 것 같습니다
당시 저희집을 지으면서 다른 집도 짓고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업자는 외부마감을 본타일로 하자는 것을 생소한 것이라 제가 우겨서 조적조로 했었지요
단 계단쪽만 외벽을 했었는데 그쪽만 시멘트 벽돌을 쌓고 미장하고
본타일(알고보니 품칠 페인트 종류)을 했는데 첨에는 예뻤는데 나중에 잔금이 가면서 칠이 벗겨지고 지저분하고 단열에도 문제가 생기고 뭐 그래서 2015년에
단열재 10cm 넣고 드라이비트가 아닌 스톤미장으로 외벽만 그렇게 마감을 했었지요
2층 옥상도 철지붕으로 덮어버리고...
이쁘고 단단해보이고 다 좋은데
빨간벽돌과 회색돌같은 것으로 반반 나뉘어 보여서 반쪽짜리 집이 되었네요ㅠㅜ
그래도 시각적으로 그케
나쁘진 않았습니다
이참에 선생님 영상프로를 많이 보게되니 참 유익합니다
감사요 ㅎㅎ
장용우 : 이분...정체가 ...
설비쪽 기술사라고 하신거 같은데...
컨텐츠들이 그냥 건축 전공자.컨텐츠들인디용...
대학에서 지대로 공부하신듯 합니다. 대단하시네요. 이정도로 강의할정도면 섭렵하신.수준이신듯 와...
peace : 오래된 석조나 벽돌조가 주는 빈티지스러움은 최고인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건물이 많이 없다는게 너무 아쉬운데요.유럽처럼 우리나라에도 이런 건물들이 가득한 빈티지한 건물이 많으면 얼마나 좋을가요. 우리나라에도 돈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름다운 건물을 최근 갖고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진 듯합니다.그런 분들이 디자인에만 신경을 쓰시는데 세월이 건물에 녹아든 집등에도 주위를 돌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유럽의 건물과 우리나라 건물의 가장 큰차이는 벽돌조라기 보다는 포틀랜드 세멘트가 개발되기 이전에 만들어진 집들 석회조가 오히려 가장 큰 차이인 듯 싶습니다.물론 경제성이나 간편성에는 일반 콘크리트등 여타 공법에 비해 비교가 되지 않겠지만 더 손이 많이 가는 한옥도 짓는 것을 보면 석회조로 짓는 것도 그리 나빠 보이지는 않는 듯 합니다.규모가 그리 크지 않는 건물등은 영국이나 다른 유럽 여러 국가처럼 석회조로 한 건물이 하나의 주요한 건물공법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네요.
sunny park :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강대나무 : 해외 건물 관련해서 같이 설명해주시니 더 재미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단열 전원주택 집짓기] 파주 문산리 1층 26평/ 콘크리트 구조 / 부모님을 위한 집/ 외단열시스템 / 20평대 예쁜 단독주택

부모님을 위한 따뜻한 집이 파주시 문산에 예쁜 전원주택이 지어졌습니다!
겨울에는 너무 추운 파주! 임진각과 가까운 곳 정말 추운 동네라고 하네요ㅠㅠ
단열이 잘되는 고단열 전원주택 골드홈과 함께 따뜻하고 아늑한 삶을 누려보세요.

콘크리트 구조 및 외 단열 시스템으로 시공된 골드홈 26평 단독주택입니다.
모델: 203-20PY-1326
구성: 방3, 거실, 주방, 다용도실, 현관, 화장실2
영상의 시공사례는 일부 추가 옵션을 선택하신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한 시공범위 및 마감 사양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7CkJkR

골드홈공업주식회사
http://www.goldhomes.co.kr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신만로 5번길 16
Tel: 1800-7677

#전원주택 #단독주택 #파주문산리
전병철 : 방둘 다용도 크게 욕실둘 창문없이 후드를 좋은걸로 설치하면 최고입니다,
송뽀리 : 그작은평수를 어찌저리 크게보이게하는지 ‥진실되게 방송좀했음좋겠다 20평대주택을 30평이상보이게하는데 있는그대로를 보여주는게 소비자들심리를 움직이게하는법 ‥‥진실된방송을부탁드립니다
여자김명임 : 건축주가 원하는 실내변경도 해 주시나요?
정호장 : 안녕하세요?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제가 짓고싶은 모델에 평수입니다. 층고 높이는 어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전 포치를 희망하구요~~
박완규 : 음악소릴왜넣어시끄럽게당신말소리가잘않들리잔혀
오원예 : 화장실 창문은 꼭 있어야 곰팡이도 방지하고 환풍기 보다 냄새가 더 빨리 환기가 된다고 생각됨
무릎이 안 좋아 단층이라 좋고 방 3개 정도는 있어야 둘이 살아도 한개는 드레스룸겸 창고로 사용하고,,
영상 모델이 괜찮네여~^^
한량선비 : 잘보고있습니다 .
응원합니다!
골드홈TV : <좋아요>와 <구독>, <댓글>은 '골드홈TV'에 많은 힘이됩니다. [전원주택] 부모님을 위한 따뜻한 집 추문 파주 문산리에 지어드렸어요 영상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해줘홈즈】탈아파트! 지하철 10분내로~ 대지 140평 전원주택 #매매5억원 #경기동두천 #whrereismyhome #TVPP

#구해줘홈즈인기모음 #구해줘홈즈명예의전당 #TV속예쁜집
마민 : 저런집사는사람들이 겨통수단이 왜 필요함
바니 : 똘똘이라니
상상열 : 솔직히 내가 동두천 토박이다
삶의 수준이 떨어지고 양아치
거지동네다 답이 없는 동네다
아이들 키우는 교육환경도 안좋다
그것이 현실이다
하민지 : 그레이색이라니 양세찬이 좋아하겠네
Ham ster : 저돈으로 수도권 외곽지라도 입지 좀 괜찮은 아파트 사면 저런 전원주택 살 돈이 공짜로 생김
근데 저돈으로 저런곳에 저런 전원주택사면 그돈은 거의 죽은돈이 됨 ㅋㅋㅋㅋㅋㅋ
우갸갸갸갹 : 새가 똥싸면어쩌징
송상록 : 민성하우스보면서우와할사람들이네
느낌아니까 : 차타고 10분이겠지... 화면상으로도 엄청멀어보이네
이서연 : 140평 5억요?어디요?
농H : 동두천..

... 

#1층벽돌집모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hbamssa.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