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빠른업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던빠 조회 9회 작성일 2020-12-03 11:50:00 댓글 0

본문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대부업체도 등쳐 / YTN

[앵커]
신용 등급이 낮아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받아 위조한 재직 증명서나 급여 명세서를 제출해 대출을 받은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대출업체들이 최근 경쟁적으로 도입한 빠른 대출 서비스를 역이용해 5억 원이 넘는 돈을 챙겼습니다.

박광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재직 증명서와 급여 통장 사본 등 대출에 필요한 서류들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서류에 적힌 건,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유령 회사.

38살 설 모 씨 부부를 포함한 일당이 사기 대출을 알선하다 경찰에 적발된 겁니다.

이들은 직장 관련 서류 제출과 간단한 전화 심사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노렸습니다.

광고지를 뿌리고 공원 등을 돌며 명의 제공 대가로 대출금을 나눠 가질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신용 등급이 낮아 은행 문턱을 넘지 못한 사람들이 대상이었습니다.

[대출 명의 제공자]
"공원에 앉아 있는데 다가오더니 돈 필요하지 않나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서류를 갖추라고 해서 그것만 해주면 된다고 해서 해줬어요. 50% 받은 거죠."

수집한 개인 정보를 중국 위조책에 보낸 뒤 받은 가짜 재직증명서와 급여 통장을 대부업체에 제출해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전화 확인에 대비해 입사일과 직책, 급여 날짜 등을 마치 대본처럼 만드는 치밀함까지 보였습니다.

이렇게 최근까지 1년 3개월 동안 챙긴 돈만 5억 6천만 원.

[장보은, 서울청 지능범죄수사대 지능2계]
"3분 만에 대출, 전화 한 통화로 대출, 이런 광고들이 많은데요. 대출 절차는 간편하더라도 최종 대출 실행 시에는 명의자를 은행에 방문토록 해서 엄격한 심사를 해서 대출이 가능하도록…."

같은 이름의 회사에서 반복적으로 대출 신청이 들어오는 걸 수상하게 여긴 대부업체의 신고로 덜미를 잡혔습니다.

경찰은 총책 설 씨와 모집책 등 5명을 구속하고, 명의 제공자를 포함한 11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YTN 박광렬[parkkr0824@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5102906010136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손바닥경제] P2P 대출 주의점은?

개인 간 거래 일명 P2P 금융시장이 부동산 대출을 중심으로 빠르게 커지는 가운데 금융감독원이 관련 상품 투자 시 주의를 당부하는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오늘(7일) 손바닥경제 시간엔 P2P 금융에 대해 살펴보고, 투자 시 유의점은 무엇인지 전문가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슈앤 (월~금 오전 8시~10시)
◇출연: 방대성 P2P업체 대표
이슈앤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TidRdq

대출상담사 15년 경력자가 알려주는 숨겨진 대출 노하우 [대박남]

이번 영상은 특별히 대박남 채널의 구독자님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보셔야 오늘 전달하려고 하는 내용을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이런 간단한 내용을 몰라서 피같은 돈을 잃고 있습니다. 구독자님들께서는 이번 영상을 통해서 꼭 얻어가시는 것이 있으셨으면 합니다.

... 

#대출빠른업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0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hbamssa.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